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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불스원이라고 표기합니다. 영문 명칭은 "Bullsone Co., Ltd."라 표기합니다.

 

불스원는 2001년 3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품 제조 및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6,6층(역삼동, 카이트타워)
전화번호 02)2106-7777
홈페이지 https://bullsone.com/

불스원는 자동차용품 제조 및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불스원은 자체 R&D센터와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엔진케어, 에어케어, 글래스케어, 서피스케어 등 자동차용품 카테고리 전 영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O2O(Online to Offline) 기반 프리미엄 차량관리서비스 네트워크를 전국 규모로 구축하여 차량관리에 대한 고객 편의성 증진과 나아가 자동차 관리 문화의 정착과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Driving into Life”를 지향하며 헬스케어, 홈케어 등 자동차용품뿐만이 아닌 고객 생활 전반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등록대수는 2009년 9억 8천만대에서 2019년 14억 9천만대로(한국자동차산업협회 '2019년 세계자동차통계 연보' 기준) 연평균 약 4%씩 증가하여 지난 10년간 약 52%가 늘어났고,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불스원 설립년인 2001년 1,291만대에서 2022년 2,550만대로(국토교통부 기준) 약 2배 증가 하였습니다.


 자동차 보급률의 증가와 생활수준 향상으로 자동차에 대한 인식은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최근 또 다른 삶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차량관리용품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차량관리문화의 확산에 따라 자동차의 필수 소모품인 각종 오일, 워셔, 필터 등의 품목과 안전 및 편의성을 위한 와이퍼, 각종 악세서리 등 자동차 유지 및 관리에 필요한 차량용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저문화의 확산으로 캠핑, 차박(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캠핑)문화가 보편화되고 이에 필요한 새로운 차량관련 시장도 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COVID-19 등 환경변화에 따라 차량용 공기청정기, 소독 용품 등의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세차를 하던 시대에서 자동차의 내외장을 관리하는 개념의 디테일링으로 문화가 발전하고, 일부 마니아층에서만 수요가 발생하던 튜닝이 "자동차 튜닝 활성화 대책(2019년)"이후 점차 법제화가 진행되어 또 하나의 시장으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과거 경기변동이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의 성장에 다소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생활필수품처럼 경기 영향을 벗어나 꾸준한 수요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불스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시장을 선도하며 제품 판매를 넘어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자동차생활을 위해 올바른 차량관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헬스케어, 홈케어 분야에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불스원 2022년 매출액

불스원 2022년 매출액

 

구분 내용
대형마트 대형할인점과 창고형매장, SSM 등의 거래처와 상호협력적인 우호관계를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양질의 상품과 정보를 충실히 제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전문화된 조직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기획행사, 시연 및 체험을 통한 고객경험 극대화, 창의적인 프로모션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품목 및 카테고리 확대, O2O(Online to Offline)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주유소, 카센터, 세차장등 차량의 이동이 많은 장소에는 불스원의 제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별도 매대제작, 판촉행사 등을 통하여 In-store Marketing을 진행합니다.
소비자 및 거래처 Needs 변화에 맞춰 제품 Portfolio를 구축하고, 새로운 영업 형태로 전환해 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리점 이익 체계를 합리화하고, 건강한 Business Model을 만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온라인 전용 제품 출시를 통해서 오프라인과 차별화된 온라인 상의 제품 확대를 시행하고 있으며 쿠팡, 네이버 등 대형 플랫폼의 경우, 플랫폼 직거래를 통해서 효율적 재고 관리와 디지털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불스원몰은 기존 자사몰의 개념에서 나아가 차량용품 오픈마켓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불스원 개발 제품과 소싱 제품으로 이원화를 통해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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